-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곳저곳 2024. 12. 30. 06:51
무더운 여름 어디를 갈까 고민 중 롯데월드에 민속박물관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다. 롯데월드를 여러번 다녀왔음에도 민속박물관이 있는건 처음 알았는데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좋은 곳이었다.
위치는 롯데월드 가는 방향쪽으로 가다보면 에스컬레이터 타고 3층에 자리잡고 있다.
입장권
입장권은 어른 5천원, 어린이 2천원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유료 전통공예체험도 있어 추가도 가능하다. 우리는 다른 일정도 있었기에 입장권만 구매했다.
평일 : 11:00 ~ 19:00
주말 : 11:00 ~ 20:00시대 별 전시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다양한 시대 별 유물과 모형이 전시되어있었다. 생각보다 공간이 커서 꽤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선사시대
최초의 도구들, 동굴 속 생활 모습 등 아이들에게 정확히 이해할 수 없는 생활 모습이겠지만, 우리 과거 모습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에는 충분했다.
📕고구려
고구려 군사들의 귀여운 모형과 복식문화, 고분 모형, 벽화 등을 볼 수 있다. 고분 벽화는 실제처럼 웅장하게 잘 만들어져 있었다.
📙백제
백제 입구쪽에는 인자한 미소의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을 볼 수 있고, 백제의 복식 문화, 주거 형태, 무령왕릉도 볼 수 있었다.
📘신라, 통일신라
신라의 복식, 석굴암, 금속 장신구 등을 볼 수 있었다. 석굴암은 진짜처럼 꽤 웅장하게 만들어져서 마음이 겸허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금속장신구들과 복식은 다른 두나라보다 화려한 느낌이 더 들었다.
📗고려
고려시대에는 유명한 청자를 구워내는 모습의 모형과 생활에 관련된 부분을 볼 수 있다.
📚체험해보기
전시관을 지나다니다 보면 곳곳에 간단한 체험해볼 만한 곳들이 나온다. 지게 짊어보기, 곤장 맞기, 투호 던지기 이 외에도 주리 틀기??, 윷놀이, 고무신 신고 사진 찍는 곳 등 아이들이 재밌어할 만한 요소들이 있었다.
🕋 조선시대 미니어처 공간
시대별 전시관들을 지나고 마지막에는 미니어처 공간이 나오는데 정교하게 꽤 많은 것들이 만들어져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미로처럼 이어진 길들을 따라다니며 많은 미니어처들을 구경하다보니 감탄사만 이어졌다. 간단히 한복도 걸쳐보고 종이를 판 위에 올려 색칠해보는 건탁 체험도 할 수 있다.
생각보다 넓고 볼꺼리도 많아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가볼만 한 곳인듯하다. 시대별로 아이들에게도 우리나라의 모습과 문화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기에 좋은 곳이었다. 물론 아직 어려서 그런지 제대로 귀담아 듣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나마 이럴때도 있었구나 하고 알 수있는 꽤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곳저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쿠아가든카페 롯데월드몰/리빙파워센터 기흥점 (0) 2025.01.02 나트랑 여행기 - ③ 목(MOC)식당 (0) 2024.12.20 서울랜드 - 크라켄아일랜드 (3) 2024.09.10 나트랑 여행기 - ② 아미아나리조트 (12) 2024.09.05 나트랑 여행기 - ① 준비사항 및 씨에스타호텔 (7) 2024.08.29